선선한 바람과 함께 여름의 무더위가 물러가는 10월은 해외여행을 떠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항공권과 숙박비 부담은 줄어들고 날씨는 쾌적해져, 세계 각국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2025년 가을,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10월 해외여행지를 추천합니다.
낭만적인 가을의 정취, 유럽
10월의 유럽은 고풍스러운 도시와 아름다운 단풍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이탈리아 로마는 따스한 햇살 아래 콜로세움, 바티칸 등 고대 유적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는 쇤부른 궁전의 정원이 아름다운 가을빛으로 물들고, 체코 프라하에서는 중세 도시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붉게 물든 단풍이 동화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따뜻한 날씨와 휴양, 동남아시아
10월은 동남아시아 여러 지역이 우기에서 건기로 접어드는 시기로, 쾌적한 날씨 속에서 휴양을 즐기기 좋습니다. 베트남 하노이는 선선한 날씨 속에서 호안끼엠 호수 주변을 산책하거나 미식 탐방을 즐기기 좋으며, 필리핀 보라카이는 건기가 시작되어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끽하며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태국 치앙마이 역시 우기가 끝나가는 시점이라 아름다운 사원과 자연을 탐험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일본 알펜루트 & 두바이
남들과 다른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일본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를 추천합니다. ‘일본의 지붕’이라 불리는 이곳은 10월 말까지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다양한 교통수단을 타고 비단처럼 펼쳐진 단풍을 감상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도시의 매력과 자연을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두바이가 정답입니다. 10월은 두바이의 겨울 시즌으로, 건조한 기후 속에서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칼리파와 이색적인 사막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은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는 여행지들이 가득한 달입니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여 잊지 못할 가을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