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합리적인 가격의 중장거리 노선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어프레미아, 이용을 앞두고 에어프레미아 국적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과연 어느 나라 항공사이며, 국적기는 맞는지, 항공권 예매 시 국적 입력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에어프레미아 국적은 어디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에어프레미아는 대한민국 국적의 항공사입니다. 본사는 서울 강서구에 있으며, 인천국제공항을 허브 공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설립된 신생 항공사이지만, 엄연히 대한민국 법에 따라 등록되고 국토교통부의 항공운송사업면허(AOC)를 취득한 우리나라 항공사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국적기일까?
‘국적기’라는 단어의 의미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법적인 의미의 국적기: 한 국가에 등록된 모든 항공사를 의미합니다. 이 기준에 따르면 에어프레미아는 대한민국 국적기가 맞습니다.
- 통상적인 의미의 국적기: 보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대형항공사(FSC, Full Service Carrier)를 지칭하는 말로 쓰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스스로를 대형항공사의 편안함과 저비용항공사(LCC)의 합리적 가격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항공사(HSC)’로 정의합니다. 따라서 통상적인 의미의 대표 국적기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법적으로는 대한민국 국적 항공사가 분명합니다.
에어프레미아 국적입력, 왜 검색할까?
‘에어프레미아국적입력‘이라는 검색어가 등장하는 이유는 항공권 예매 사이트나 출입국 서류 작성 시 ‘항공사의 국적’을 묻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고민하지 말고 ‘대한민국’ 또는 ‘South Korea’를 선택하거나 입력하면 됩니다.
에어프레미아는 편안한 좌석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항공사입니다. 이제 에어프레미아의 국적에 대한 궁금증은 해결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